제목 나이는 정말이지 숫자에 불과해요
작성일 2018-08-17 10:58:47 작성자 김매*
간단한 자기소개

 개업 공인중개사입니다 작년과 제작년 2년에 걸쳐 공인중개사가 되었어요.  

선택한 이유 및 장점

 여기저기 평생교육원 사이트를 뒤지다가 솔직히 수업료가 저렴하여 일단 상담을 하기 위해 전화를 하였는데 친절한 담당자님이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과제도 한 번이라고 해서 마음이 동했어요. 그러나 가장 큰 저의 걱정거리가 실습이었기에 상담의 절반은 실습에 관한 내용이었던 것 같아요. 그 부분의 상담을 자세하게 잘해주시고 실습 계획이 있는 학교가 있으면 정보를 주시겠다는 말에 결정하게 되었어요  

나만의 공부방법

 강의를 집중해서 들으며 중요한 내용은 교재가 있더라도 필기를 하는게 제 스타일이에요. 시험에 나올만한 내용이라기보다 내가 직접 교단에 섰을 때 꼭 학습자에게 알려주어야겠다하는 내용이나 교사로서 꼭 알아야겠다하는 내용은 과목마다 필기를 하며 강의를 들어요. 그럼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치를 때도 그 내용이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. 오픈 테스트이니까요.  

후배에게 따뜻한 조언

 제 나이 쉰다섯입니다. 이 나이가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다고 할 수 있지만 충분히 꿈을 펼칠 기회가 남아있는 나이라고 생각합니다. 꿈이 없는 사람은 참으로 불행하다고 생각해요. 꿈이 있고 절박하다면 무슨일이든 해낼 수 잇다고 굳게 믿습니다. 여러분 파이팅하세요. 

앞으로 나의계획

 솔직한 저의 꿈은 공인중개사도 하면서 어학원 시간강사를 하는 것이에요. 그렇게 제 나이 만 60이 될 때가지 생활하면서 외국인 학습자들에게 도움을 주며 살고, 그 다음은 공인중개사는 계속하면서 남편과 포도 농사를 지으면서 텟밭에는 우리가 먹을 여러 과일과 채소들을 가꾸고, 닭을 키워서 계란도 받아먹고, 손녀 손자 아들 며느리 왔을 때 키운 닭으로 백숙도 해먹으며 노년을 즐기는 것입니다.  

사진첨부

 

 

한울원격평생교육원 2018-08-22 12:02:14

학습자님^^ 안녕하세요 ?

정성스럽게 남겨주신 후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^^

저희 한울에서 한국어교원 과정을 수강하고 계시죠 ㅎㅎ

첫 학기 매우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하셔서 진행 중이신 2학기 수업 점수도 기대 됩니다 ♥

적어주신 것처럼 학습자님께서는 아주 좋은 교사가 되실 거라고 믿습니다.

학습자님이 꿈을 이루시는 그날까지 저희 한울이 응원하겠습니다 ^^

김매자 2018-08-26 09:48:11

시간 놓칠세라 때때마다 알람처럼 문자 주시고 시험이나 과제 하는 방법 상세하게 알려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지요. 항상 감사드려요. 실습이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끝까지 열심히 하렵니다.

의견달기